7~9세 사고력, 학습 습관을 결정합니다!

학습 습관은 생활의 문제가 아니라 사고력의 문제입니다.

사고력으로 무장한 학생이 학습에서 이깁니다.
학습에 필요한 사고력은 7~9세에 완성되기 시작합니다.
체계적인 사고력 교육은 아이의 공부머리를 만들어줍니다.

씽크로」는 CPS교육연구소의 20년 역량을 결집한
7~9세 전문 사고력 교육프로그램입니다.

씽크로 하나로 공부머리 완성

사고력이 공부머리입니다.

씽크로」는 "생각을 어떻게 하는지" 아직 경험하지 못한 아이들을
"생각을 잘하는 길"로 이끌어 주기 위한 기초사고력교재입니다.

생각하라고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생각하는 방법을 익혀 주어야 합니다.

씽크로」는 생각하는 방법을 순차적으로 익히고
활용하는 연습을 통해 생각하는 법을 깨닫게 해 줍니다.

생각하는 법의 순차적 개발

  • 관찰하기

    ‘막연히 잘 봐라’가 아니라 대상의 특징을 파악하고,
    그 특징들을 특정기준에 의해 비교하고, 구분해 낼 수있는 것을 말합니다.
    씽크로는 그 방법과 과정을 제시해 줍니다.

  • 의미 탐색

    텍스트는 물론, 그림이나, 기호, 표들도 그 속에 내포된 의미들이 있습니다.
    그것을 찾아내고 이해하는것이 사고의 첫 출발이고 학습의 첫 시작입니다. 씽크로는 그 의미들을 탐색하고 의미틀 간의 관계 설정을 통해
    의미 체계를 구조화하는 방법을 경험하게 합니다.

  • 실마리
    찾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를 결정하는 것이
    실마리 찾기입니다. 이것은 관찰과 의미 해석으로부터 얻어낸 정보들의
    조합과 추론을 통해 새롭게 해석하거나 새로운 정보를 탐색해 낼 수 있어야 합니다.
    여기에서는 새로움이 필요합니다.
    주어진 정보에서 새로운 정보, 시각을 어떻게 찾을 지를 훈련합니다.

  • 절차적
    사고

    생각에도 순서가 있습니다. 이 순서를 제대로 따라가는 아이와 뒤죽박죽인 아이의
    학습 성과 차이는 극명할 수 밖에 없습니다. 생각에도 순서가있다는 사실을
    문제해결 과정을 통해 터득해 보는 경험이 절차적 사고 훈련의 첫 출발입니다.

엄마와 「씽크로」 학습하기

학습 대상 7~9세

한글을 읽을 수 있는 아이는
6세부터도 학습이 가능합니다.

어머님은 아이의 생각을 따라가면 됩니다.

「씽크로」의 모든 문제들은 아이들이 스스로 충분한 시간을 들여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아이들이 어딘가에서 막혀 있다 해도 어머니는 설명해 주기보다는
문제를 제대로 이해했는지, 어떤 관점에서 접근하고 있는지를
스스로 설명하게 해야 합니다.

그리고 학습지침서를 이용하세요.
학습지침서는 교재와 별도 링제본으로 보내드립니다.

씽크로 교재 샘플

CSL

문제

  • 문제
  • 문제
  • 문제
  • 문제
  • 문제
  • 문제
  • 문제
  • 문제
  • 문제
  • 문제
  • 문제
  • 문제
  • 문제
  • 문제
  • 문제
  • 문제
  • 문제
  • 문제
  • 문제
  • 문제
  • 문제
  • 문제
이전
다음

학습지침서

  • 해설
  • 해설
  • 해설
  • 해설
  • 해설
  • 해설
  • 해설
  • 해설
  • 해설
  • 해설
  • 해설
  • 해설
  • 해설
  • 해설
  • 해설
  • 해설
  • 해설
  • 해설
  • 해설
  • 해설
  • 해설
  • 해설
이전
다음
PIE

문제

  • 문제
  • 문제
  • 문제
  • 문제
  • 문제
  • 문제
  • 문제
  • 문제
이전
다음

문제

  • 해설
  • 해설
  • 해설
  • 해설
  • 해설
  • 해설
  • 해설
  • 해설
이전
다음
교구

문제

  • 문제
  • 문제
  • 문제
  • 문제
  • 문제
  • 문제
  • 문제
  • 문제
이전
다음

문제

  • 해설
  • 해설
  • 해설
  • 해설
  • 해설
  • 해설
  • 해설
  • 해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