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잘하는 아이들은
이렇게 다릅니다.

  • 사고의 균형

  • 사고를 담당하는 뇌의 각 지능 영역이 촘촘하게
    연결되어 높은 사고력을 발휘합니다.

  • 과제집착력

  • 높은 몰입도를 유지하고 깊이 있는 탐구를
    지속
    할 수 있는 힘인 과제집착력이 있습니다.

  • 기초학습 역량

  • 문제해결 프로세스, 체화된 사고 기술, 시각화
    능력, 우수한 독해력
    등 학습에 필요한
    기초 역량이 탄탄하게 갖춰져 있습니다.

사고력은...

누가?

사고능력은
공부 잘하는 아이들만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교육은 아이들마다 잠재적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어떤 아이라도 현재 상태에서
최적화된 훈련 기회를 제공하면 가능합니다.

언제?

초등1 ~ 중1학년 사이의 시기는
두뇌가 가장 왕성하게 발달하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는 두뇌 계발 및 학습 태도 형성에 있어
민감한 시기이므로 이 시기에 형성된
공부 머리와 학습 태도는
이후의 학습 역량을 좌우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사고역량의 발달은
유전적 요인, 환경적 요인, 교육 환경 등에 따라
같은 학년에서도
4년 이상의 편차가 날 수도 있습니다.
그 차이를 인정하고 각자의 수준에서
최적의 선택을 통해 훈련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사고력 훈련이 개인 맞춤으로 진행되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1170Q 교재는
이렇게 구성됩니다.

지능의 각 영역을 고르게 자극할 수 있도록
구조화된 문제
를 매월 20 문제 제공합니다.
규칙적으로 하루에 한 문제씩 풀면서 지능의 각
영역을 지속적으로 자극하여 시냅스가 촘촘하게
연결되도록 하는 훈련 프로그램입니다.

과제집착력 강화 훈련 프로그램으로 43개국
전문가
와 협업하여 검증된 퍼즐형 문제로
구성했습니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사고 전개로 높은 몰입 경험을 유도하여 어려운 문제에 봉착하더라도
쉽게 포기하지 않고 생각을 지속할 수 있도록
이끌어줍니다.

사고의 균형
생각의 속도를 결정!!

사고는 지능의 작용 과정이며,
사고 능력이 뛰어나다는 것은
사고를
담당하는 각 지능
(수리, 논리, 언어, 공간지각, 관찰변별, 창의추론)
활발하게 상호작용
을 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지능은 후천적 요인
(교육과 환경 및 자극에 대한 노출 정도 등)

에 의해
변화하며,
기적 같은 향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초등 시기에 가장 왕성하게 발달)

각각의 지능은 동시에 또는 순차적으로 작용하며,
필요할 때 사고의 전환이 빠르게 일어나도록 훈련해야 합니다.
이는 생각의 속도를 결정합니다.

사고력 훈련은
개인화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1170Q 진단을 통해
‘바람직한 어려움’의 단계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사고 훈련을 지속할 때
사고영역들의 부침(浮沈)은 계속됩니다.

그래서 일정한 주기(3개월)로 분석하여
특별히 더 낮게 나오는 사고영역을 중심으로
구성된 보정문제를 제공합니다.

과제집착력
어떻게 키울 수 있나?

문제를 해결하는 자체가
집중과 지속 시간을 늘려 주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지식은 단순하되, 생각은 꼬리를 물고 이어지도록
절차적 사고를 반영하여 문제를 구성했습니다.

전세계 전문가들이 만든
36종 이상의 엄선된 정형 퍼즐을 통해
자신도 모르게 집중하는 반복적인 경험이 쌓이면서
난도가
높은 문제에 대해서도 과제집착력을 발휘할 힘이 길러집니다.

진단하기

1170Q의 시작은 진단입니다.

회원가입 후 진단을 통해
아이의 사고 패턴을 확인해 보세요.

진단결과 상담을 원하시면 아래 카톡을 이용하세요.

교재구성

샘플보기(CSL)

사고 영역별 문제 보기
수리중심

문제 해결 과정에서 수리 중심의 사고 전개 과정 한눈에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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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리중심

문제 해결 과정에서 논리 중심의 사고 전개 과정 한눈에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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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중심

문제 해결 과정에서 언어 중심의 사고 전개 과정 한눈에 보기

아래 네모 안에 색칠된 두 칸 크기의 모양은 다섯 개의 섬을 나타냅니다.
이 섬에는 한 명에서 다섯 명까지 서로 다른 수의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표가 바다라고 생각하고 이 섬들을 조건에 맞게 배치해야 합니다. 표의 오른쪽과 아래쪽 바깥에 있는 숫자들은 그 가로줄 또는 세로줄에 걸쳐 있는 섬의 개수를 나타내고, 왼쪽과 위쪽에 있는 숫자들은 그 세로줄 또는 가로줄에 걸쳐 있는 섬에 살고 있는 모든 사람의 수를 나타냅니다.
섬에 사는 사람들의 수는 섬 위에 적혀 있습니다. 이런 조건에 따라 섬들을 배치하였더니 아래 그림과 같았습니다.
이 때 중요한 것은 섬들은 가로, 세로 방향으로는 물론 대각선 방향으로도 서로 닿아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동그라미에 들어갈 숫자를 써넣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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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지각중심

문제 해결 과정에서 공간지각 중심의 사고 전개 과정 한눈에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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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찰변별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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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직관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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훈련 방법

  • 하루 1문제

    지능 영역에 대한 자극은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훈련이 중요합니다.
    매일 1문제를 충분히 생각할 시간 여유를 갖고 도전해 보세요.

  • 스스로 해결하기

    사고력 훈련은 문제를 해결했는지 여부가 아니라
    자기에게 맞는
    적절한 난이도(쉽게 풀기 어려운 문제)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궁리해 보는 과정을 통해 성장합니다.
    문제해결 프로세스에 맞춰 따라가면 사고의 힘이 저절로 커집니다.

    따라서 해결 과정에서 부모님이나 선생님의 설명은
    오히려 사고
    훈련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훈련 프로세스

문제 풀기

스스로의 힘으로 문제를 해결합니다

  • 하루 1문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문제를 풀어 봅니다.

  • 문제 해결은 다음의 과정을 따라 풀어 보세요.

PC예시

답안 입력

교재 채점 결과1170Q 사이트에서 입력 합니다.

  • icps.co.kr 접속해서 학생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 합니다.

  • 학습방에서 1170Q를 클릭하면 아래 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 학습하기 메뉴에서 각 문항별 정답 여부를 선택하신 다음 각 호 옆에 있는 채점하기 박스를 체크하고 제출하기 버튼을 누르면 입력이 완료 됩니다.

오답 관리

틀린 문제가 진짜 보배

틀린 문제는 문제해결 프로세스에 따라
다시 생각해 보면서 어느 부분에서 오류가 있었는지
혹은
놓친 부분이 있었는지 확인하면서 다시 풀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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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정 문제

보정문제 학습하기

  • CSL 3개월 학습 누적: 결과 분석

    3개월간 연속해서 학습을 진행하고 결과를 입력하면 5개월차 학습
    신청 시점에 보정 문제가 출제 됩니다. 이후 3개월 단위로 반복됩니다.

  • 학습방/ CSL 보정 메뉴 활성화

    총 20문제를 3개월간 진행합니다.

  • 문제 풀기 : 온라인

    보정 문제는 온라인에서 학습을 진행 하지만, 필요 시 프린트 해서
    문제를 푼 다음 온라인에 답을 입력 할 수 있습니다.필요 시 프린트 가능

  • 정답 체크

  • 해설 영상 보기

    자신이 푼 방법과 비교해 보고 놓친 부분이나 잘못된 부분을 찾아
    수정하고, 생각의 전개 과정을 익힙니다.

1170Q 만이 가능한 개인 맞춤 보정

개인 맞춤이기에 가능한 학습 후 관리

  • 보정 문제의 역할

    가장 취약한 영역에 대한 집중적인 자극을 주어, 사고 활동에서 그 영역이 제 역할을 하도록 이끌어줍니다. 따라서, 학생 입장에서 체감 난도는 높게 느껴집니다.

  • 보정 문제의 구성

    보정 문제는 각 영역별 문제 40%, 가장 취약한 영역의 문제 60%의 비율로 총 20문제를 3개월에 걸쳐 진행하도록 구성되었습니다.

  • 보정 문제에서 해설 영상의 역할

    아이의 입장에서 자신의 속도로 문제를 이해하고 분석하는 연습을 할 수 있게 합니다. 아이는 자신이 이해하는 속도에 영상을 반복 시청 함으로써 문제 해결 프로세스를 체계화시켜 줍니다.

  • 단계별 해설 영상의 특징

    1단계문제를 이해하고 분석하는 과정에 초점 2단계문제를 프로세스에 따라 해결하는 과정의 실제적 내용 확인 3단계해결 프로세스에 따라 문제에서 확인해야 할 요소에 대한 점점검 사항을 확인, 파악하고 학생 스스로 해결해 보는 연습

구성

세계 43개국 전문가들과 협업하여 교육 목적에 맞게 재구성

PC예시

  • 학년 수준에 따른 3단계 구성 : 진단 결과에 따라 학생에게 맞는 단계에서 시작

  • 각 단계별 12종의 각기 다른 퍼즐 : 사고의 다양한 영역을 자극하고 해결 과정에서 사용되는 사고의 주된 영역에 각기 다른 종류의 퍼즐을 고르게 사용하여 뇌에 적절한 자극을 주는 것과 동시에 몰입의 경험을 만들어 줌

샘플보기(PIE)

꼬리에 꼬리를 무는 사고 전개로 과제집착력이 저절로 키워지는 과정 한눈에 보기

PC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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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쪽에 여섯 개의 도미노가 있습니다. 도미노는 표의 두 칸
크기와 같습니다. 표의 왼쪽과 위쪽에 쓰여 있는 수는 그 줄에
배치되는 도미노의 개수를 나타냅니다. 오른쪽과 아래쪽에
있는 수는 그 줄에서 도미노가 차지하는 칸에 쓰인 수를 모두
더한 값입니다. 도미노는 서로 닿아 있으면 안됩니다.
도미노를 어떻게 배치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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훈련 방법

PIE 학습 요령

  1. 문장을 빠뜨리는 부분 없이 정확하게 읽습니다. (조사에 따른 의미 변화를 생각해 보고, 단어의 의미나 개념을 문제 상황에 맞게 적용 할 수 있도록 유연성을 가져야 합니다.)
  2. 제시된 그림, 표, 보기, 예제 등을 꼼꼼하게 관찰합니다.
  3. 문장의 의미가 제시된 그림이나 표 등과 어떤 관계가 있는지 구체적으로 파악합니다.
  4. 조건들 간의 의미를 탐색하여 실마리를 찾아 봅니다.
  5. 찾은 실마리를 토대로 지우개를 사용하지 않고 논리적인 절차에 따라 문제를 해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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